회사 소개
home
인사말
home

안녕, 내 이름은 페미니즘이야

출판사
동녘주니어
저자/역자
강남순 글/백두리,허지영 그림
분야
어린이
사회과학
출간일
2018/10/05
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어 보는 페미니즘 입문서. 어린이 교양 잡지 《고래가 그랬어》에 인기리에 연재중인 ‘강남순의 페미니즘 이야기’를 한데 담은 책이다. 우리 사회의 여러 풍경을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성찰해 온 강남순 작가가 페미니즘을 주제로,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위한 아홉 가지 테마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.
“여자만 페미니스트가 될 수 있나요?” “남자와 여자는 달라야 하나요?” “미투 운동이 뭐예요?” “젠더는 성별과 다른 의미인가요?” “여성 혐오는 왜 일어나는 거예요?” “양성평등과 성평등은 다른 의미인가요?” 등 누구나 한 번쯤 의아하게 여겼던 질문들을 통해 여성의 권리, 가부장적 사회, 남성우월주의, 성 정체성, 성 역할, 차별적 태도, 젠더 렌즈 등의 개념을 설명해 나간다. 페미니즘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,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든 부담 없이 펼쳐 볼 수 있다.
페미니즘을 이야기하면서 저자가 거듭 강조하는 것은 ‘차별과 편견 없는 태도로 살아가는 마음’이다. 저자는 ‘성 대결’ ‘역차별’ 등 오해와 부정적 시선을 걷어내고 페미니즘이 가진 본래 의미를 헤아리고자 어린이 독자의 눈높이에 맞춤한 사례와 경험들을 소개하며 공감과 흥미를 불러일으킨다. 본문 뒤에는 책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활동 워크북을 실어, 독자 스스로 고민하고 서로 이야기 나누고 의견을 주고받으며 생각의 힘을 알차게 기르도록 이끈다.